작업 카운트 옵션 추가하기

2025. 7. 7. 16:52윈셀링 공통 가이드/내 서비스 관리


부족한 사용량, 원하는 만큼 유연하게 확장하세요!

 

윈셀링에서는 서비스 버전별로 기본 제공되는 사용량 한도(작업 카운트) 외에, 필요한 항목만 별도 결제를 통해 추가할 수 있는 유료 옵션을 제공합니다.

업무량이 늘었을 때, API 호출이 늘었을 때, 상품 연동 수가 많아졌을 때!

작업 카운트 옵션 추가 기능을 통해 서비스 확장이 가능합니다.

 


✅ 작업 카운트란?

작업 카운트는 각 서비스 버전에 포함된 기본 사용량(기본치)을 초과할 경우 별도 결제를 통해 추가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확장 단위입니다.

예시 항목:

  • 연동 판매채널 수
  • API 연동 횟수
  • 누적 주문 건수
  • 누적 연동 상품 수
  • SKU 원상품 수
  • 매입처 수 / 매입 상품 수
  • 클라우드 저장 용량 등

📍 작업 카운트 옵션 추가 방법

  1. [마이페이지] → [내 서비스] 목록에서 서비스 선택
  2. 좌측 메뉴에서 [작업카운트 옵션] 클릭
  3. 현재 선택된 서비스 정보 확인
  4. 추가할 작업 항목 선택

⚠️ 작업 카운트를 추가하면 해당 서비스 연장 시 같이 연장 처리되므로 신중하게 선택하세요.

 


🧩 작업 카운트 종류 및 과금 방식

💼 월간 결제형

  • 사용 단위: 월 단위 정액
  • 예: 연동 채널 수, 누적 주문 수, 클라우드 용량 등
  • 결제 공식: 작업카운트 월 비용 x 잔여 서비스 기간
  • 일할 계산 기준: 월 30.5일
  • 천 원 단위 절사 처리됨

🔄 건당 결제형

  • 사용 단위: 사용량 기반 차감
  • 예: OPEN API 사용량, 단일 API 연동 건수
  • 결제 공식: 작업 카운트 단가 x 구매 수량
  • 필요량에 따라 자유롭게 구매 가능


💳 결제 절차

  1. 결제 수단 선택
    • 무통장 입금
    • 카드 결제
    • 계좌이체 / 가상계좌
  2. 주의사항
    • 10만원 이상 무통장 거래 시 세금계산서 또는 현금영수증 발부 필수
    • 세금계산서 발행 정보는 내 업체 정보 기준
  3. 신청자 정보 입력
    • 미입력 시 업체 관리자 정보 자동 입력
    • 결과는 이메일 또는 SMS로 발송
  4. 최종 금액 확인 후 신청
    • [작업 카운트 신청하기] 클릭
    • 무통장 입금은 신청 후 7일 이내 입금 필요
    • 결제 완료 후 10~20분 이내 자동 적용


👤 신청자 정보

  • 신청자 미입력 시 최고관리자 정보로 자동 입력
  • 결제 결과는 이메일 또는 SMS로 발송됨


✅ 최종 결제

  • 금액 확인 후 [작업카운트 신청하기] 클릭
  • 무통장 입금 시 7일 이내 입금 완료해야 처리됨

 


📌 요약

항목 설명
기능 목적 서비스 기본 한도 초과 시 확장 용도로 사용
과금 방식 월 단위 or 건수 단위 선택 가능
결제 방식 무통장, 카드, 계좌이체 등
적용 시점 결제 완료 후 약 10~20분 내 반영
유의사항 서비스 연장 시 함께 연장 처리됨

 

작업 카운트 옵션 추가는 필요한 기능만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윈셀링의 유연한 과금 시스템입니다.
예상치 못한 사용량 증가에 대비하고, 더 안정적인 판매/유통 관리를 위한 확장 설정을 지금 바로 활용해보세요!

'윈셀링 공통 가이드 > 내 서비스 관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서비스 변경  (0) 2025.07.07
서비스 연장  (0) 2025.07.07
내 서비스 목록  (0) 2025.07.07